본문 바로가기
정보

30대가 90%가 모르는 신조어 모아봤어요

by 수여미식가 2021. 4. 28.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초 중반입니다.

요즘 10대 20대가 신조어 많이 쓰죠

 

정말 깜~짝 놀랄만한 신조어도 쓰고, 줄이고 

정말 별다줄입니다.

 

가끔 보면 아.. 이런걸 줄여? 할때도 있고,

아무튼 오늘은 30대가 모르는 신조어 모음집 입니다.

 

 

여러분들은 이중 몇개나 아시는지 테스트 해보세요 !!!

 

 

1. 군싹 : 군침이 싹돈다의 줄임말로 군침이 돌 만큼 맛있거나 좋아 보인는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그냥 맛있어 보인다고 하면 안되나?? ㅋㅋㅋ

 

2. 억텐 : 억지텐션의 줄임말. 반대말로는 찐텐이 있네요 진짜텐션 ㅋㅋ

 

3. 주불 : 주소불러의 줄임말. 이런것도 줄이나요?ㅋㅋㅋ

 

4. 완내스 : 완전 내 스타일

 

5. 반모 : 반말모드의 줄임말. 저희 서로 말 편하게 할까요? 가 아닌 요즘은 간단히 반모? 이러나? 

 

6. 애빼시 : 애교 빼면 시체 

 

7. 갑통알 : 갑자기 통장보니 알바해야겠다. 

 

8. 맥크리샴푸법 : 지루성두피&비듬 7일만에 박멸시킨 샴푸법 

 

9. whyrano : 와이라노? 경상도 사투리 영어버전

 

10. 쫌쫌따리 : 조금씩 틈틈히 엄청작고 하찮은 양을 모는 모양새. 아마도 티끌모아 태산 이런느낌인건가??

 

 

 

 

11. 랜친실안 : 랜선에서 친구지만, 실제로 안친한 관계

 

12. ㅋㅋ루삥뽕 : 트위치TV 도네이션시에 나오는 친구음성. 이건 설명을 들어도 모르겠네요.....

 

13. 쩝쩝도사 : 음식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나, 신박한 요리법을 아는 사람을 높게 부르는 말. 그냥 먹는거에 도사인거같아요

 

14. KIZUL : 너무 좋아서 기절

 

15. 연서복 : 연애에 서툰 복학생 

 

 

16. 자강두천 :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줄임말

 

17. 빠태 : 빠른 태새전환의 줄임말

 

18. 추미스 : 추격 미스테리 스릴러

 

19. 엉한파/엉두파 : 엉덩이는 한개이다 파 vs 엉덩이는 두개이다 파. 저는 엉두파 !! 

 

20. 스불재 : 스스로 불러온 재앙

 

 

 

21. 설참 : 설명 참고

 

22. 구취 : 구독취소

 

23. 고스팅 : 고스트+ing의 합성어. 합격 후 출근하지않고 연락두절되는것. 숨는다 잠수탄다 이런말인거같아요

 

24. 오놀아놈 : 오~ 놀 줄아는 놈인가의 줄임말

 

25. 국밥빌런 : 어떤 것이든 국밥의 가격에 비교하는 사람들

 

 

26. 잼민이 : 온라인상에서 어린아이(초딩)를 부르는말 재민이+재미 합성어

 

27. 쉽살재빙 : 쉽게만 살아가면 재미없어 빙고의 줄임말 거북이 노래가사인거같네요 ㅎㅎ

 

28. 당모치 : 당연히 모든 치킨은 옮다.

 

29. H워얼V : 거꾸로 뒤집어 읽으면 사랑해

                 분명 이거 보고 고개 뒤집어서 확인하실 분들을 위해 뒤집어 드렸어요 ㅎㅎ '사랑해' 보이시나요?

 

30. 제당슈만 : 제가 당시을 슈퍼스타로 만들겠습니다.

 

 

여기까지 30대가 모르는 신조어 모음집이였습니다.

 

여러분은 몇개나 맞추셨나요?

저는 대부분 처음듣거나, 들어는 봤는데 잘몰랐던것들 수두룩이였는데, 

이참에 인싸 용어 신조어 알게되었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