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 알아봐요 !!

by 수여미식가 2021. 7. 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요즘 마스크 때문에 답답하고, 피부 트러블도 많이 일어나는데요.

 

코로나가 요즘 다시 대유행하는 바람에 마스크 벗기는 글렀네요...ㅠ

 

답답해도 마스크 필수로 꼭! 꼭! 쓰고 다니세요!

 

마스크뿐 아니라 얼굴 여드름은 건강, 호르몬 때문에 나는데요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 및 좋은 것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양 볼

호흡계 문제

양 볼 여드름은 호흡계가 안 좋을 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몸이 과열되지 않도록 하고 냉각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을 줄이고 산성음식(고기, 유제품, 술 등)을 피하여 몸이 알칼리성이 되도록 유지해야 한다.

특히 초록 야채가 좋습니다.

 

 

 

2. 코 끝, 콧볼

심장

코 끝, 콧볼 코에 나는 여드름은 심장이 안 좋을 때 나가는데요,

혈압, 비타민B가 적당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맵고 짠 음식과 고기를 먹는 것을 줄이도록 노력하고 생선과 견과류 등을 먹어

오메가 3, 6을 먹어 나쁜 지방을 좋은 지방으로 대체해 주어야 합니다.

 

 

3. 보조개 자리

호르몬

보조개 자리 나타는 여드름은 호르몬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와 호르몬의 변화를 알리는 부분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며, 야채를 많이 먹어 피부를

청결하게 해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 배란일의 경우 많이 나타납니다.

 

 

 

 

4. 턱

턱에 생기는 여드름은 위가 안 좋을 때 나가는데요.

소화계 중에서도 위의 건강산태가 좋지 않을 때 턱에 주로 여드름이 납니다.

섬유질 섭취를 올리고, 독소를 줄이며 충분한 물 섭취가 필요합니다.

특히 허브차가 도움이 됩니다.

 

 

 

 

5. 미간

미간에 생기는 여드름은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데요,

미간 여드름은 음식 알레르기를 알려주는 첫 번째 위치로, 기름진 음식이나

유제품을 피해 주어야 합니다.

하루 30분씩 가벼운 운동을 매일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이렇게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그 해당하는 위치에 좋은 점을 알아봤는데요.

위치별로 부위와 좋은 것을 통해 여드름 퇴치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